주요뉴스
‘책놀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어린이날 축제’ 호응
상태바
‘책놀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어린이날 축제’ 호응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5.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우림아이 어린이집 영아 10명과 함께 행사 진행
"나무처럼 단단하고 자유롭게 꿈을 꾸는 건강하고 지혜로운 어린이로 자라길"

광양중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오미숙)이 5월 3일 원내 놀이마당에서 병설유치원 유아 70명과 우림아이 어린이집 영아 10명과 함께 ‘책놀이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책놀이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는 본원의 특색교육인 독서교육과 연계하여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특히 2023년부터 유보 이음교육으로 맺어진 우림아이어린이집 영아들이 참여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신나는 놀이마당에서는 ‘블라이 캠핑’, ‘열두달 나무아이’, ‘벚꽃 팝콘’ 책과 연계되는 캠핑놀이, 책 속의 주인공 되어보기, 맛있는 팝콘 요리 등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책과 친숙해지고 어린이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실시됐다. 

‘책놀이 축제’에 참여한 박채운어린이는 “책 속 주인공처럼 캠핑놀이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팝콘도 만들어 먹어서 좋아요. 너무 재미있고 또 놀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너는 기적이야’라는 책을 낭독해준 오미숙 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나무처럼 단단하고 자유롭게 꿈을 꾸는 건강하고 지혜로운 어린이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