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현장밀착형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함평교육청, 현장밀착형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과 소통지원 및 사전질문지 접수로 궁금증 해결
"청렴 전남교육 실현에 함평지역학교가 앞장서겠다" 다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이 4월 23일 관내 방과후학교 운영 교감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형 교육 및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2024.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주요 내용 전달 및 외부강사를 초빙해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원활한 소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소통 공감 레크리에이션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전 접수받은 질문사항과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업무담당자의 고충을 해결하는 현장 밀착형 연수로 이뤄졌다.

아울러 청렴도 평가 항목중 외부체감도 측정대상에 해당하는 방과후학교 운영 분야중 청렴도가 낮은 부분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업무담당 교사들의 업무처리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한 논의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방과후학교 업무 추진 시 겪었던 어려움과 궁금증도 해결하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방과후 강사 근무여건 등을 세심하게 살펴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운영 현장점검 및 컨실팅 운영 등을 통해 방과후학교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방과후 강사 선정 절차 준수 등으로 취약분야에 대한 청렴도를 높여 청렴 전남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