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이공대 총장 토크콘서트 ”절박함으로 실행하라”
상태바
조선이공대 총장 토크콘서트 ”절박함으로 실행하라”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3.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이공대 조순계 총장, 신입생 1백여 명과 토크콘서트
“대학은 꿈과 땀으로 인생 역량 키우는 곳...절박함으로 움직여야”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2024학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총장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토크콘서트는 2019년부터 6년 째 이어져 온 신입생 맞이 행사로 총장이 직접 꿈의 중요성을 전하고 인생 선배로서 후배들의 청춘을 응원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조선이공대학교는 지난 18일과 25일 양일간, 올해 신입생들 100여 명을 대상으로 ‘놀라운 조이공, 절박함으로 실행하라! JOY Together! 총장님과 함께하는 톡콘서트’ 행사를 열었다. 총장과 신입생이 만나 소통하는 ‘총장톡콘서트’는 매년 ‘절박함으로 실행하라’라는 동일한 주제로 열리며, 대학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꿈과 도전에 관한 이야기로 꾸며진다.

조순계 총장은 호남 유일의 공학계열 특성화대학으로서 61년이라는 깊은 역사를 가진 대학의 정체성과 학생중심, 학생감동, 학생만족이라는 기치 아래 대학이 학생들의 성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조선이공대 출신 7만여 동문들의 이야기와 함께 정부재정지원사업 수주 등 최근 대학이 이룬 성과와 노력들도 소개했다. 조순계 총장이 매년 신입생들에게 ‘절박함’을 강조하는 이유는 절박함이 꿈과 땀을 부르고, 그 꿈과 땀이 미래가치로 연결되며 우리의 삶을 바꾼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른바 N포 세대라고 불리우는 지금의 대학생들도 대학 입학의 근원에서 절박함을 찾을 수 있다면 누구나 꿈을 꾸고 꿈을 가질 수 있다고 조순계 총장은 강조했다.  

조순계 총장은 “토크 콘서트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역경은 많을지라도 한계는 없다’는 강한 의지를 전하며 학생들이 꿈과 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인생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총장이 직접 대학 비전과 강점을 설명하고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점들을 직접 해소하는 시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이공대학교는 최근 정부재정지원사업 10개(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HiVE사업, 첨단분야혁신융합대학사업, 신산업분야특화선도전문대학,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 중소기업계약학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 광주별누리DX아카데미 주관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수주하며 대학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구, 전문, 실무인력까지 다양한 융합 인력을 키우는 전문대학 운영으로 지역정주 인재 양성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