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죽골 향기 담은 글로컬 담양교육 실현' 약속
상태바
'청죽골 향기 담은 글로컬 담양교육 실현' 약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장 연찬회, 에듀테크 교육과 공존과 상생 지역교육 생태계 구축
독서인문교육과 생태아트 프로젝트, 담양義 정신 깃든 지역사 교육 프로젝트 추진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이 3월 26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장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경영 역량 강화 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 ‘담양의 3향(의향(義鄕), 예향(藝鄕), 문향(文鄕))을 품은 글로컬 담양인 육성’을 주제로 담양교육의 주요 정책을 안내하고 학교장들의 의견 수렴 및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2024학년도 담양교육은 '청죽골의 향기 품은 담양人' 정신을 길러 담양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담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주도성을 키우는 에듀테크 교육과 공존과 상생의 지역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학생교육에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사문학 향기 품은 독서인문교육과 생태아트 프로젝트, 담양義 정신 깃든 지역사 교육 프로젝트 등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가장 담양 다운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초·중·고 학교장 소개 및 글로컬 담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4개 과별 담양교육 정책 세부 업무 추진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이경애 교육장은“2024년은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민, 담양군청, 담양마을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