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목포도서관 '목포인성학교 학생 사서 직업 체험'
상태바
전남교육청목포도서관 '목포인성학교 학생 사서 직업 체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이 지난 3월 25일, 도서관과 사서에 관심이 있는 목포인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서 직업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 직업 체험 수업에서 첫 번째 시간은 학생들에게 도서관의 소개와 지역 문화공간으로서 역할, 사서들이 어떤 업무를 하는가를 소개했다. 이어 두 번째 시간에는 ‘도서관 탐험하기’를 주제로 도서관 내의 다양한 자료실들을 구경하고 담당 사서들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을 하면서 사서가 되보는 기회를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도서관은 단순히 책만 있는 곳인 줄 알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있고 또 도서관과 사서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진로 담당 교사도 “학생들이 수업에 이렇게 진지하고 집중해서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목포도서관 사서 직업 체험 담당자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서 사서와 함께 이야기하고, 관련된 체험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은 진로 선택을 앞둔 학생들에게 귀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많은 학생이 도서관에 관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멋진 사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사서 직업 체험 접수는 ‘꿈길’ 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 목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서 직업 체험 담당자(☎270-38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